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포토뉴스

고창군 농업경영인, 군위 방문 영호남교류행사 개최
관리자조회수 : 232등록일 : 2024-07-26

한농연 군위군연합회, 자매결연


한농연 군위군연합회(회장 신부호)와 한농연 고창군연합회(회장 안성준)는 지난 723일에서 24일까지(2일간) 군위군 관내 일원에서 영호남 화합과 농업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화합을 위한 친선교류를 가졌다.

 

농업경영인회 군위군연합회는 고창군과 1998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영·호남의 화합과 우정을 돈독히 하고,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2023년부터는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두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7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영호남 교류를 위한 고창군농업경영인 군위방문행사 환영식을 개최하여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전 의장 등 내빈과 고창군, 군위군 농업경영인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24일에는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양 농업경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농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농업정보 교환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신부호 군위군 회장은 환영사에서 군위을 방문한 고창군 회원들에게 반갑고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두 연합회는 이렇게 매년 상호방문 하면서 변화하는 농업시설과 지역의 모습을 비교함으로 농업과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군위군 김진열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회원 상호간 새로운 농업기술정보를 교환하여 이 친선교류 행사가 지역농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품목별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21세기 전문 농업 인력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