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포토뉴스

군위군, 민선8기 군수 취임 2주년 및 대구 편입 1주년 기념식 개최
관리자조회수 : 20등록일 : 2024-07-01

반환점 맞은 김진열 군위군수, 전반기 성과와 미래 비전 제시

127년 만에 관할구역 변경한 군위군, 대구광역시로 첫돌 맞아

군위군, 변화·혁신·소통으로 대구 굴기의 선봉장 될 것


대구광역시 군위군이 2024년 71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민선8기 군수 취임 2주년 및 대구 편입 1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선8기 김진열 군위군수의 취임 2주년이기도 하면서, 군위군이 경상북도에서 대구광역시로 편입된 지 첫돌을 맞아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 함께여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대식 국회의원을 비롯한 군의원, 출향인사, 주요 기관·단체장 등 500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의미를 더했다.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영상메시지로 군위군민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은 군정 홍보영상 시청 기념사와 축사 군민 희망 메시지 상영 대구편입 1주년 기념 퍼포먼스 식후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군민 희망메시지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 노인, 농업인, 결혼이주여성 등 다양한 분야의 주민이 군위군을 응원하고 각 기 바라는 점을 영상에 담았으며, 대구편입 1주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에서는 군위군 도시공간 개발 계획을 담은 미래 비전을 제시하면서 기념식의 화려함을 더했다.


이어서 군민이 묻고 군위가 응답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는 참석한 주민의 질문에 대해 김진열 군위군수가 직접 답하며 내용과 형식의 구애 없이 솔직하고 담백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민선8기 출범 지난 2년간 늘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여 다양한 성과와 군위 발전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후반기에도 전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힘차게 전진하여 군위군을 대구 굴기의 선봉장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