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포토뉴스

군위군-군위축협, 농축산물 유통.소비 촉진 업무협약
관리자조회수 : 224등록일 : 2024-04-08

 -군위축협 프라자 내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5월 오픈예정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5일 군위군청에서 군위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배은)과 군위군 농축산물 유통?소비?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군위축협과 군위군이 상호 유기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운영 및 군위농산물의 유통?판매?소비 촉진 확대 등 상호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군위군은 군위축협과 손을 잡고 군위읍 축산물 프라자 내 기존 축산물 판매장을 리모델링하여 군위군 로컬푸드 직매장(53평 규모)을 숍인숍 형태로 5월 중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군위군은 지난해 말 군위군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하고지역 먹거리 선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로컬푸드 전문 직매장을 계획하였고연중 다품목 기획생산 농가 모집을 위한 로컬푸드의 핵심대상인 가족소농?고령농에게 관내 180개 마을을 돌며 마을설명회를 추진하였다. 

지역 주민들의 호응과 관심도가 높아 현재까지 428명의 농가가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를 위한 출하 교육을 받기 위한 준비중에 있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MOU)체결을 계기로 군위농산물(로컬)을 연중 다품목 안정적으로 생산이 가능한 농가를 육성시켜 농가에는 소득을 증대시키고 군민에게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지산지소(地産地消)를 실현시켜 군위농산물(로컬)의 안정적 판로 확대 및 공급 체계를 구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