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포토뉴스

군위군 대구편입 기념 주민화합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관리자조회수 : 187등록일 : 2022-12-30

 

- 연말연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 -

 


군위군은 대구편입 법률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기념하고 시도민간의 화합을 위한 뜻깊은 행사인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기념 주민화합콘서트28일 오후 2시 수요일 군위읍 실내테니스장에서 개최했다.

아름다운 상생발전! 행복한 대구광역시 군위군이란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구편입 축하 기념식과 함께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기까지 긴 시간동안 기다려준 군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힐링시켜 줄 주민화합콘서트도 함께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하여 김용판 국민의힘 대구시당 위원장, 그리고 안승대 행안부 자치분권정책관, 정창룡 매일신문 사장 외 많은 주요 내빈들과 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식전 행사로는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대한 기대와 바람을 적은 메시지 월이 준비되었고, 기념식에는 공동합의문 체결부터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기까지의 긴 여정을 담은 홍보영상 상영과 주요 내빈들이 함께하는 대구편입을 축하하는 한마음 퍼포먼스, 그리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한 많은 주요 인사들과 대구시민, 군위군민의 편입 축하 메시지 영상이 상영됐다.


특히나 이 자리에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위해 국회에서 큰 공헌을 한 김용판 국회의원에 대한 명예군민증 수여식도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행사 2부로 진행된 주민화합콘서트는 군위고등학교 댄스동아리 Let’s팀의 신나는 축하 무대를 시작으로 트로트가수 단비와 박구윤 그리고 홍진영의 흥겨운 무대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코로나로 지친 시도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매일신문 정창룡 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고 내년 71일이면 대구광역시 군위군으로 다시 시작하게됨을 축하한다.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되는 길고 긴 시간 동안 함께 애써주신 많은 분들과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마련해드릴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다.더욱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군위군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했다.


이에 김진열 군위군수는이번 행사는 희망찬 군위군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되고 시도민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통합신공항의 성공 건설을 위해 적극 지원해주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홍준표 대구시장님 외 여러 관계자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한편, 군위군의 대구편입은 통합신공항 건설의 전제 조건으로 지역 정치권의 공동합의문이 체결된 지 24개월여만에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법률안이 지난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군위군은 202371일 대구광역시 군위군으로 첫발을 내딛게 된다